2022.07.06 유퀴즈 160회 ' 훔치고 싶은 재능 '에
한지민 배우가 출연했습니다.
출생은 1982년 11월 생이고 , 조세호 씨와 동갑으로 한 달 반 전 부터 친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학력은
- 서울은로초등학교 (졸업)
- 영신여자중학교 (졸업)
- 서문여자고등학교 (졸업)
- 서울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사업학과 (졸업
한지민은 서울시 흑석동에서 2녀 중 차녀로 태어났습니다. 현재 언니는 호주 브리즈번에 살고 있어서, 얼마전 드라마 마치고 언니도 보고 일도 할 겸 (호주 홍보대사 ) 호주에 다녀왔다고 합니다.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잡지 모델이나 광고로 얼굴을 알렸고, 2003년 SBS 드라마 《올인》에서 송혜교가 분한 민수연의 청소년 시절 역할을 맡으면서 연기자로 데뷔했습니다. 그 때 "너무 못했고 연기를 배워본 적도 없었다, 운이 좋게 됐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어릴 때는 거의 할머니 손에서 자랐기 때문에 할머니가 엄마 대신이었고, 작년에 돌아가신 할머니에 대한 그리움이 컸었다고 합니다.
올인으로 데뷔 후 대장금, 이산으로 대중의 인기를 얻고, 눈이 부시게, 우리들의 블루스까지 정말 꾸준하게 활동을 하였습니다. 올인 때 너무 연기를 못해서 본인으로 인 해 여러사람들이 고생하는 것 같아서 죄송한 마음이 컸었고, 대장금을 통해서는 선배님들의 모습을 보면서 많이 배웠다고 합니다.
특히 미스빽에 대한 애정이 컸는데요,
아동학대, 여배우 원톱이라는 이유로 투자나 배급사를 찾기 어려워 개봉이 늦어지기도 했다고도 하는데요, 한지민은 "그 역할을 제가 해서, 투자자들도 빠지겠다는 말씀을 많이 하셨다"라고 비화를 전했습니다. 한지민은 대중이 기대하는 자신의 이미지와 상반된 역할에 냉담했던 반응들을 이해해 더욱 잘해보자 다짐했다고 털어놨는데요, 결과로는 영화 '미쓰백'을 통해 각종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미스빽을 위해, 설겆이 할 때도 담배를 물고 있었고 각종 담배들을 피워보고 침 뱉는 것을 배울 정도로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정말 성실한 배우, 노력하는 배우의 모습입니다. 현재는 담배는 끊은 상태입니다.
또 빼놓을 수 없는 " 우리들의 블루스 "
쌍둥이 자매로 연기 호흡을 맞췄던 배우 겸 작가 정은혜를 언급했습니다. 한지민은 "(정은혜는) 실제 다운증후군 친구라 배려하며 촬영해야 하는 환경이라 노희경 작가님이 부탁을 하셨다"라고 전했습니다. 발달장애인인 정은혜는 배우이자 캐리커처 작가로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영옥의 다운증후군 쌍둥이 언니 영희를 열연하며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한지민은 " 편견이 있었던 것 같다, 먼 친척 조카 중에도 다운증후군 친구가 있다"라고 운을 떼며 정은혜의 촬영현장 적응과 대사 소화를 걱정했다고 털어놨는데요, "모두가 사랑으로 감싸주고, 도와주니까, 프로처럼 잘하게 되더라"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들의 블루스'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용기와 희망이 될 수 있게 잘해내고 싶었다고 밝혔고, 정은혜 주연의 다큐멘터리 영화 '니얼굴'을 소개하며 정은혜와의 돈독한 우정을 확인 시켜주었습니다. 이어 정은혜가 등장해 한지민과 함께한 추억을 전하며 "나를 기억해줘서 고맙고 사랑해"라고 영상 편지를 보습니다.
또한
한지민은 '유퀴즈' ( 답 : 블루스 ) 에서 획득한 상금에 자신의 사비를 보태 정은혜에게 '니얼굴' 관객들과의 대화 자리를 선물해 훈훈함을 안겼습니다.
또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끄는 박항서 감독의 근황도 나왔습니다.
박항서 감독은 공항장애 진단에 대해 “ 그런 증세가 오긴 왔다 . 공황장애인 줄 모르고 몸에 이상이 있다고만 생각했는데 상주상무 감독을 하면서 두 번의 쇼크가 와서 응급실에 실려간 적이 있었고 , 그 때 공황장애라는 진단을 받았다 “ 라고 고백했습니다 .
이어 “ 지금도 약은 먹고 있다 . 결과물에 대한 스트레스 인 것 같다 . 근데 뭐 , 나이가 들면 물러나야 하지 않냐 . 한국에서 지도자로 하향길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쉽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베트남에 갔다 “ 고 전했습니다 . 올 10월 이면 벌써 베트남 국가대표팀 감독이 만 5년 째 라고 합니다 .
(베트남에서 외국인 감독 수명은 8개월 )
박항서 감독은 히딩크 감독에게 배운 것을 베트남 선수들에게 적용했다고 하는데요 , 예를 들면 ..
이천수 선수가 돌출행동을 하면 , 사람들이 있을 때는 말 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어깨동무를 하면서 문제점을 지적했다고 합니다 .
박항서 감독은 선수 관리는 치료실에서 이루어진다고 하는데요 , 치료를 받고 있는 선수들과 장난을 치며 친해지기도 하고 , 어떤 부상을 입었는지 확인하면서 챙기는데요 그래서 박감독은 파파박이라고 불린답니다 .
베트남 사람들이 박 감독과 손흥민 선수와의 관계도 궁금해 해서 , 길게 말하면 귀찮아서 손선수 아버지와 친구 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 ( 한번도 만난적은 없으나 같은 축구인으로써 ~~ ㅎ )
손흥민 선수는 대한민국의 보배라고 했습니다 .
박항서 감독님은 어머니의 생신을 위해 잠깐 귀국을 했습니다 .
박항서 감독 명언
“ 최선을 다 했는데 왜 고개를 숙이냐 . 고개 숙이지 마라 . 우리는 베트남 축구의 전설이다 “
박항서(朴恒緖, 1959년 1월 4일[1] ~ )는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 지도자로 본관은 반남이다.
선수 시절 포지션은 미드필더였으며 LG 치타스에서 선수 생활. 은퇴 후 지도자가 되어 2002년 FIFA 월드컵 당시 대한민국 대표팀의 코치를 맡았고, 경남 FC, 전남 드래곤즈, 상주 상무, 창원시청의 감독을 맡음 . 2017년부터 베트남 A대표팀의 감독을 맡고 있습니다.
2017년 9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에 선임되었고 2017년 10월 11일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과 베트남 U-23 축구 국가대표팀의 겸임 감독으로 공식 취임하였다. 2018년 AFC U-23 챔피언십에서 약체로 평가받던 베트남 U-23 대표팀을 결승에 진출시키는 파란을 일으켰고 비록 우즈베키스탄에게 지면서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이 대회를 통해 베트남 국민들로부터 '베트남의 히딩크'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다.[24]
또한 2018년 아시안 게임에서도 베트남을 56년만에 아시안 게임 축구 4강에 올려놓으며 베트남 축구의 영웅으로 떠올랐고 2018년 AFF 스즈키컵에서도 베트남을 2008년 대회 이후 무려 10년만에 우승으로 이끌며 2018년을 최고의 한해로 만들었다.
그리고 2019년 AFC 아시안컵에서 베트남을 12년만에 아시안컵 8강으로 이끌었으며 2019년 킹스컵에서도 준우승을 이끌어내면서 베트남을 동남아시아 축구 최강국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2019년 11월 7일 3년 재계약을 맺으며 베트남 국가대표팀 감독직을 계속 이어갔고 다음날인 8일에는 아세안 축구 연맹이 선정한 '올해의 감독상'에 이름을 올렸으며 2019년 동남아시아 경기 대회에서도 베트남에 1959년 대회 이후 60년만에 통산 2번째 금메달을 선사했다.
2021년 11월 10일 박항서의 소속사 DJ매니지먼트는 박항서가 베트남축구연맹(VFF)과 1년 계약 연장에 합의했다고 밝혔고 계약은 2023년 1월 31일에 만료된다.
비록 2020년 AFF 스즈키컵 4강에서 라이벌 태국에 패하며 대회 2연속 우승 도전에는 실패했지만 2022년 FIFA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에서 베트남 축구 역사상 첫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진출을 이끌었고 이후 중국과의 최종 예선 B조 8차전에서 베트남의 역사적인 월드컵 최종 예선 첫 승리를 이끌어내는 기염을 토했으며 일본과의 최종전 원정 경기에서도 1-1 무승부의 쾌거를 이끌어내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16세 때 부터 축구를 하였으며 축구는 고난했던 기억으로 추억했는데요 , 베트남에서 훈장을 3개나 받았다고 합니다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신청 (feat. 주민센터 신청) (2) | 2022.08.26 |
---|---|
사랑하는 아기를 위한 기도 (0) | 2022.08.24 |
허준이 교수 ( 가족, 학력, 수학의 노벨상 필즈상 ) (0) | 2022.07.05 |
수도권 물폭탄 차량통제 지역 (한강잠수교, 동부간선도로, 서부간선,올림픽대로, 불광천 ) (0) | 2022.06.30 |
장마기간 ( 2022.6.23 . 장마시작, 장마이유, 장마패턴) 알고 ~ 미리준비해요 . (0) | 2022.06.23 |